1) 간단한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남택만 입니다. 대학생 벤처기사단 블로그를 통해 여러분께 인사드리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저는 현재 POSTECH 산업경영공학과에 재학중이고, 4학년입니다.


2) 취 미
노래부르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특히 대학생이 된 후 교내 아카펠라 동아리에 가입하여 아카펠라 부르는 재미에 푹 빠지기도 했습니다.
자전거 타는 것도 좋아하는데요, 특히 한강변을 따라 달릴때의 쾌감은 생각만 해도 짜릿하네요.
몇일 전 부터는 수영을 배우기 시작했는데, 제 취미가 뭐냐고 물어보시면 곧바로 "수영"이라고 대답할 만큼 한 동안 수영에 빠져 살 것 같습니다 :)


3) 꿈, 인생의 목표
자 유로운 삶, 즐기는 삶, 베푸는 삶


4) 영향을 미친 사람
주위 사람들의 영향으로부터 자유로운 제 성격상 제게 영향을 준 사람을 꼽기가 힘든데요.
하지만 이번에 인턴을 하면서 만났던 학교 선배님들과 대표님들이 사회에서 왕성하게 활동하시는 모습에서
Professionalism과 Passion을 느낄 수 있었으며, 저의 삶을 그러한 모습으로 바꾸어 나가도록 하는 동기부여가 되고 있습니다.

5) 명심
최근에 들어서, 살아간다는 것 자체가 얼마나 아름다운 것인지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보고 있습니다.
이런 소중한 삶을 살아가는 것에 대해 감사하고 매 순간을 즐길줄 알아야 한다는 생각을 가슴 속에 되새기고 있습니다.


6) 회사 소개

제가 근무했던 회사는 Eduflo입니다.
2006년 설립된 뉴미디어 교육업체로 현재는 한자 교육용 온라인게임 및 학습지 "한자마루"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향후 다양한 뉴미디어 컨텐츠 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나갈 것입니다.

7) 무엇을 배웠는지
제가 수행했던 일을 크게 B2B 관련 업무, Data Analysis, Research였습니다.
업무를 수행하면서 어떻게 일을 처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배운 것도 소중한 경험이었지만,
그 중에서도 회사가 실제로 수익을 창출하는 일련의 과정을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었다는 점,
새로운 사업 아이템에 대한 아이디어가 구체화 되어가는 과정에 참여해볼 수 있었다는 점이 제일 큰 수확이었습니다.


8) 만족/불만족
회사생활은 어떻게 하는 것인지 막연하게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그런 막연함을 조금은 해소할 수 있어 좋은 기회였습니다.
또 한 인턴 활동을 통해 Eduflo 박광세, 김성우 대표님, Answers 김길연 사장님과 학교 선배님들을 비롯한 수 많은 분들을 만날 수 있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에 대해 매우 만족합니다.


9) 마지막 한 마디
이번 인턴쉽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게 해준 표순이형과 이은우 선배님을 비롯한 SBVK 관계자 분들,
인턴의 기회를 제공해 주시고 업무 내적이나 외적으로 좋은 말씀 많이 들려주신 Eduflo 박광세, 김성우 대표님과, 김대일 선배님께 감사드립니다.
그 리고 제 글을 읽어주신 여러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

 남택만(@tackmahn)
신고

'UKOV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1기 인터뷰 - (6) 성율덕  (0) 2011.04.11
1기 인터뷰 - (5) 박표순  (0) 2011.04.11
1기 인터뷰 - (4) 윤혜림  (0) 2011.04.11
1기 인터뷰 - (3) 강보라  (0) 2011.04.11
1기 인터뷰 - (2) 남택만  (0) 2011.04.11
1기 인터뷰 - (1) 안상우  (0) 2011.04.11
Posted by UKO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