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기 인터뷰 - (2) 노지훈
    UKOV LIFE 2011. 4. 11. 22:06

    [2기 노지훈]

     

    안녕하세요! UKOV 2기 노지훈(@JihoonRoh)입니다. 현재 POSTECH 산업경영공학과 2005학번입니다. 졸업을 한 학기 남기고 앞두고 휴학상태로 Prezi 전문가, 홍보 및 마케팅 기획 프리랜서로 활동 중입니다. 그리고 제가 경험하는 열정적인 삶을 JihoonRoh.com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전 세계와 공유하고 있습니다.

     

    Q. 좋아하는 일

    마라톤. 수영. Prezi. 오픈세미나. 책 읽기. 세상에 나 자신을 던지기. 새로운 사람과 관계 맺기. 좋은 소식 널리 알리기.

     

    Q. 추구하는 삶

    Not only A, But also B as ~A is B.

     

    Q. 여름방학 동안 한 인턴 회사에 대한 소개

    레이디오펄스㈜는 근거리무선통신 반도체 전문기업으로 ZigBee 기술을 국내 최초로 양산하여 스마트 그리드, 헬스케어, 그리고 LED 조명제어 등 첨단 ICT(정보통신기술) 분야에서 기술과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입니다.

     

    Q. 레이디오펄스㈜에서 일하고자 했던 이유?

    레이디오펄스㈜는 2003 ZigBee 라는 기술을 선도하며 창업했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 ZigBee 근거리무선통신 기술에 대한 시장의 반응은 냉담했습니다. 기술이 시장의 요구를 앞서간 전형적인 사례 중 하나가 된 것입니다. 그 후 약 7년의 세월이 흐르는 동안 전 세계적으로 ZigBee 후발 기술 업체들이 등장하고 사라지는 과정을 수 차례 목격하며 레이디오펄스㈜는 자신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냈습니다. 그 사이에 지구온난화 현상과 초 고령화 사회의 도래 등 다양한 지구촌 이슈가 발생했습니다. 이를 통해 시장에서는 LED 조명제어, 스마트 그리드, 그리고 RF4CE ZigBee가 최적의 솔루션으로 인정받으면서 ZigBee 칩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한국의 레이디오펄스㈜를 포함해 미국의 Texas Instruments Ember 등이 ZigBee 칩을 양산하는 대표 기업입니다. 다른 두 업체에 비해 글로벌 브랜드 파워가 약한 레이디오펄스㈜는 고객 토탈 솔루션을 무기로 ZigBee 시장에서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글로벌 마케팅 및 전략적 홍보가 필요한 시점에 레이디오펄스㈜에서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열린 기업문화를 지향하는 사장님과 파격적인 권한이임을 해주시는 팀장님의 격려로 소셜 네트워킹 등 다양한 채널을 이용해 시험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칠 수 있었습니다.

     

    Q. 인턴쉽 기간동안 어떤 일을 했는가?

    두 차례의 기술박람회에서 레이디어펄스㈜ 부스의 기획 총괄과 한 차례의 전략 사업보고서 작성, 그리고 GE에서 주관하는 에코메지네이션 스마트 그리드 관련 기술 제안서 공모에 참가했습니다.

     

    Q. 레이디오펄스㈜에서 배운 점은?

    첫째로 왕성호 사장님의 리더쉽입니다. 인턴으로 근무하는 동안 왕성호 사장님께서는 매주 한 시간씩 개인적인 미팅 시간을 마련해주셨습니다. 미팅 시간에는 ZigBee 산업에 대한 이야기부터 벤처 창업, 기업 경영, 리더십, 그리고 인생 상담에 걸쳐 폭 넓은 멘토링을 해주셨습니다. 특히 매주 2,3 권의 책을 추천해주시며 다음주에 그 책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마련해주셨는데, 그 시간을 통해 왕성호 사장님의 경영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둘째로 팀장님의 파격적인 권한위임입니다. 기획 및 마케팅에 대한 경력이 없는 상태임에도 전폭적인 신뢰로 기술 박람회의 레이디오펄스㈜ 부스 기획의 총괄을 맡겨주셨습니다. 팀장님의 칭찬과 격려를 통해 단 시간에 폭넓은 경험과 일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셋째로 레이디오펄스㈜의 열린 문화입니다. 인턴으로 근무하는 동안에도 주말 시간을 이용해 Prezi TGIF(Twitter, Google, iPhone, and Facebook)에 대한 강연 및 세미나를 진행해 왔습니다. 한번은 부장님께서 직접 제가 주최한 세미나에 참석해주시고 이를 레이디오펄스㈜ 직원들을 대상으로 강연자리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더욱이 인턴 생활과 강연 및 세미나를 동시에 운영하는데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근무 3개월 차부터는 주 3일 근무라는 배려를 해주셨습니다.

     

    Q. 끝으로 UKOV 2기를 수료하며 느낀점

    소프트뱅크 벤처스 코리아에서 후원하는 UKOV 프로그램을 통해 벤처라는 또 다른 세상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냉철한 현실감과 가슴 뛰는 열정으로 도전하는 삶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UKOV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기 인터뷰 - (3) 조수민  (3) 2011.04.26
    3기 인터뷰 - (1) 박주연  (0) 2011.04.26
    2기 인터뷰 - (1) 고아라  (0) 2011.04.11
    UKOV 대학생 벤처기사단 2기 인사말  (0) 2011.04.11
    UKOV '악마를 보았다' 영화팟  (0) 2011.04.11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