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8기 데브즈유나이티드 게임즈 후기] PM, QA 일기
    UKOV LIFE 2023. 5. 22. 19:53

    Q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UKOV 27기 단장 최재혁입니다.

     

    현재 28기 참여사에도 포함된 데브즈 유나이티드 게임즈에서 PM QA 직무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주전공은 기계공학과이지만 융합전공으로 소프트웨어 벤처를 하고 있고 3개월간 근무 후 현재 4-1학기랑 병행하면서 월, , 금 파트타임으로 3개월 더 연장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Q2. 유코브에 지원하게 된 계기와 지원과정은 어땠나요?

     

    많은 창업 수업을 듣고 프로젝트를 해보면서 실제 스타트업은 어떻게 일하는지 궁금해하던 와중에 우연히 UKOV 모집 공고를 보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근무 기간이 상이하고 다음 학기에 영향이 있을 수도 있지만 일단 그런 것은 생각하지 않고 바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7기 참여사에는 많은 훌륭한 기업이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게임도 매우 좋아하고 VR 산업도 개인적으로 매우 비전이 있다고 생각하여 데브즈 유나이티드 게임즈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포트폴리오는 따로 제출하지 않았지만 저의 장점이 나타날 수 있도록 자소서를 더 열심히 썼던 것 같습니다. 자소서는 하나만 쓸 수 있기 때문에 가장 가고 싶은 참여사를 목표로 (VR 관련 공모전 수상 경험, 인재상 등) 자소서를 썼고 좋은 결과를 얻었던 것 같습니다. 28기 지원자분들도 이 부분에 있어서 한번 생각해 보시고 지원서를 쓰시면 좋을 것 같아요!!


    Q3. 지난 인턴 생활을 돌이켜 보며 어떤 성장을 하셨다고 생각하시나요?

     

    모르는 일을 하면서 많은 성장을 이뤘습니다. 처음에는 아는 것도 없고 할 수 있는 것도 많이 없어서 두려움이 많았습니다. 관련 문서도 읽고, 직접 경험도 하고, 주위 사람들에게 도움도 받으니까 모르는 일들이 잘 아는 일이 되고, 자신이 있는 일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모르는 일을 만났을 때 두려움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어떻게 일을 해결해야 하는지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학교 수업이나 개인 프로젝트였다면 이 정도 프로세스를 경험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회사에서는 돈을 받고 일을 하고, 저에게 많은 책임감이 주어지다 보니 더 완벽하게 해내고 싶다는 욕심도 생기고 그 과정에서도 더 많은 점을 배웠던 것 같습니다.


    Q4. 유코브 활동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였나요?

     

    많은 활동이 기억에 남을 것 같지만 가장 기억에 남을 것 같은 활동은 28기 리쿠르팅 과정입니다.

    참여사를 선발하고 인턴쉽을 선발하는 과정이 쉽지는 않지만, 운영진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노력하면서 리쿠르팅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들이 참여사, UKOV 모두에게 꼭 필요하고 매우 중요한 활동이기 때문에 끝나고 나면 가장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15곳의 좋은 참여사를 모집하였고, 앞으로 뛰어난 능력을 갖추고 계신 28기 단원들을 선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5. 28기로 활동할 단원들에게 마지막 한 마디 남겨주세요.

     

    저와 가장 친한 후배에게 가장 추천할 만한 활동을 꼽으라면 UKOV를 뽑을 것 같습니다. 대학생의 신분으로 소프트뱅크벤처스의 검증된 투자사 인턴으로 참여하면서 많은 점을 배울 수 있고, 재미있는 사이드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기수의 뛰어난 동료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친해질 수 있고, UKOV만의 네트워킹을 이루고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한 번 해보신다면 많은 성장과 좋은 기억을 가져가실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지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보다 훨씬 뛰어난 능력을 갖추신 여러분들을 28기 단원으로 빨리 만나 뵙고 싶습니다.

    지원과정에 있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티스토리, 인스타그램을 확인해 주셔도 좋고ukov27@gmail.com으로 메일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8기 모집 홍보가 진행중입니다!!

     

    자세한 지원 방법 및 참여사 정보가 궁금하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https://ukov.tistory.com/151

     

    [UKOV 28기 리크루팅] 28기 리크루팅이 시작되었습니다! (일정 및 지원방법)

    스타트업 인재로 성장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모임, UKOV 대학생벤처기사단이 2023년 하반기를 함께 뜨겁게 보낼 28기 단원을 모집합니다! 안녕하세요! 대학생 벤처기사단, UKOV입니다 ✨ 정말

    ukov.tistory.com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