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6기 어스얼라이언스 후기] 콘텐츠 & 금융 플랫폼 기획 일기
    UKOV LIFE 2022. 11. 24. 10:37

    안녕하세요, UKOV 26기 입니다.😉 여섯 번째 26기 단원 일기의 주인공은 현재 어스얼라이언스의 콘텐츠 기획 PM과 금융 플랫폼 기획로 활동하고 계신 신예지 님입니다. 예지 님만의 UKOV 이야기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22년도 하반기를 기점으로, 다양한 기업과의 인턴십이 진행되었습니다.

    서로 다른 역량과 다양한 능력을 가지고 모여 각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에 있는 UKOV 단원분들의 멋진 모습 기대되지 않으시나요? 그럼, 바로 시작합니다!


     

    Q1.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UKOV 26기 단장 신예지입니다.

     

    현재 27기 참여사에도 포함되어 있는 어스얼라이언스에서 유튜브 콘텐츠 기획 PD와 금융 콘텐츠 플랫폼 상품 기획 직무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주전공은 글로벌비즈니스, 복수 전공은 중국어문문화학과로

    다음 학기에 복학한다면 3학년 2학기로 복학하겠네요 😆

     

     

     

    Q2. 유코브에 지원하시게 된 계기와 예지 님의 지원과정은 어떠셨나요? 

     

    학교 선배님이 UKOV를 추천해 주셨을 땐 제가 어떤 직무를 원하는지 모르겠어서 계속 지원을 못하고 있던 찰나에 1년 뒤에 또 UKOV 모집 공고를 보게 되었어요. 그땐 바로 ‘아! 지금 지원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일단 1차 면접 때 25기 운영진분께서 이 면접은 심사를 하는 자리가 아니라 피드백을 주는 면접으로 편하게 생각하라고 하셔서 제가 희망하는 직무에 도움이 될 것 같은 활동들 다 말씀드리고, 1차 면접이 끝난 후에도 포트폴리오 피드백 요청드리면서 조금.. 괴롭혔던 것 같아요 ㅎㅎ.. (그러니 예비 27기 분들의 질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그리고 다행히도 유코브에서 진행되는 지원 과정은 다 합격하고 총 5개의 기업에 매칭이 되었는데요. 그중 4곳의 기업에 면접 연락이 왔는데 당시 재테크에 관심이 있었고 유튜브 기획도 해보면 재밌겠다 싶어서 어스얼라이언스에서 근로계약서를 쓰게 되었습니다!

     

     

     

    Q3. 26기 단장으로서 어떤 경험이 가장 기억에 남나요?

     

    아직 유코브 활동 기간이 끝나진 않았지만 현재 26기 분들과 기획 중인 미니 프로젝트가 가장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각기 다른 기업에서 인턴십을 하고 계시는 분들과 같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잖아요. 처음엔 회의 시간을 정하는 것부터 쉽지 않았는데, 유코브 26기만의 노션 페이지를 만들어서 각자 전문 분야를 뽐낼 수 있도록 역할 분배도 하고, 또 26기 분들도 모두 유코브에 애정이 많으셔서 지금까지 잘 진행되지 않았나 싶어요!

     

    미리 말씀드리자면 이번 26기 미니 프로젝트는 ‘네트워킹 워크숍’인데요. 1기부터 26기까지 유코브를 경험하셨던 분들을 한자리에 만나 뵐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거예요. 어떤 프로그램으로 기획하고, 장소와 날짜는 어디로 할지 등 A부터 Z까지 모든 의사결정 과정 속에서 26기 분들께 정말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번 네트워킹 워크숍 성공리에 잘 마쳤으면 좋겠고 끝나면 꼭 뒤풀이까지 함께해요..♥

     

    26기 노션 회의록!

     

     

    Q4. 취업을 준비하거나 실제로 다른 업무를 하실 때, 유코브는 어떤 도움을 주었나요?

     

    제 경험의 영역이 더 넓어진 거요!

     

    연합 동아리 활동은 오직 대학생의 신분으로만 활동하는 건데 유코브는 대학생과 직장인 그 중간쯤에서 함께 활동하는 거잖아요. 각자의 대학교 얘기뿐만 아니라 회사 얘기도 하면서 서로의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는 미니 프로젝트까지.. 이런 활동이 또 어디 있을까 싶어요!

     

    그리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운 거요.

     

    회사 특성상 팀장님과 팀원 분들 그리고 담당 크리에이터까지 소통해야 했고, 유코브 내에서는 단장으로서 소프트뱅크벤처스 관계자분, 참여사의 담당자분들, 이전 유코브 운영진분들, 마지막으로 26기 단원분들과 소통해야 했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던 것 같아요.

    물론 아직 더 배워야 할 부분이 많지만! 많은 이해관계자 속에서 소통하는 방법을 유코브 덕분에 배운 것 같습니다.☺

     

    주말에 회사분들과 등산 갔습니다^^

     

     

    Q5. 마지막으로 지원자 분들께 한 마디 남겨주세요.

     

    스타트업에서 인턴십 하면서 미니 프로젝트까지 할 수 있는 대외활동이 있다?!

    그럼 무조건 지원하셨으면 좋겠어요!

     

    제 주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대외활동인 만큼 최대한 많은 대학생분들이 검증된 스타트업에서 인턴십을 하면 좋겠고요.

     

    지금 서류 마감까지 얼마 남지 않았지만 최종 포트폴리오 마감일은 12월 6일까지거든요. 이번 겨울방학을 어떻게 보낼지 잘 생각하셔서 후회 없는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인스타그램으로 마음껏 문의해 주세요 :)

     


     

    27기 모집홍보가 진행 중입니다!

     

    서류 마감일은 11월 25일(금) 자정까지,

    최종 포트폴리오 마감일은 12월 6일(화) 자정까지입니다 :)

     

    자세한 지원방법 및 참여사 정보가 궁금하다면?!

    👇👇

    https://ukov.tistory.com/145

     

    [UKOV 27기 리크루팅] 27기 리크루팅이 시작되었습니다! (일정 및 지원방법)

    스타트업 인재로 성장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모임, UKOV 대학생벤처기사단이 2023년 상반기를 함께 뜨겁게 보낼 27기 단원을 모집합니다! 안녕하세요! 대학생 벤처기사단, UKOV입니다 ✨ 정말

    ukov.tistory.com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