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5기 어스얼라이언스 후기] 콘텐츠 기획 일기
    UKOV LIFE 2022. 11. 19. 23:05

    안녕하세요, UKOV 26기 입니다.😉 네 번째 25기 단원 일기의 주인공은 어스얼라이언스의 콘텐츠 기획 PM으로 활동하신 정지우 님입니다. 지우 님만의 UKOV 이야기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22년도 하반기를 기점으로, 다양한 기업과의 인턴쉽이 진행되었습니다.

    서로 다른 역량과 다양한 능력을 가지고 모여 각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에 있는 UKOV 단원분들의 멋진 모습 기대되지 않으시나요? 그럼, 바로 시작합니다!

     


     

    Q1.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UKOV 25기 단장 정지우입니다.
    지난 1월부터 8개월간 어스얼라이언스에서 콘텐츠 기획 PM으로서 근무했습니다.
    현재는 학교로 복학해서 학업과 어스얼라이언스 업무를 병행하면서 바쁜 베짱이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학교에서는 경영과 소프트웨어벤처를 전공하고 있는데요,
    8개월 간 스타트업 씬에서 몸소 체험했던 경험들을 학교 생활에 녹여내고, 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회사 일에 녹여내면서 매 순간 ‘아 유코브 하길 잘했다’ 생각합니다.

     

     

     

    Q2. 유코브에 지원하시게 된 계기와 지우님의 지원과정은 어떠셨나요? 

     

    우연한 기회로 UKOV 모집 공고를 접하게 되었는데 ‘소프트뱅크벤처스에서 투자한 회사에서 일해볼 수 있다고? 이건 무조건 해야 돼’ 하면서 주저 없이 지원했습니다. 생소한 회사들도 있었지만, 소프트뱅크벤처스 포트폴리오사이기에 어디에서 일하더라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럼에도 어떤 직무에 지원해야 할지에 대해서는 깊게 고민했었는데 UKOV 사이트에 상세히 정리되어 있는 회사별 JD, UKOV 선배들의 후기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전까지는 인턴 생활을 해본 적이 없어서 그저 막연히 해보고 싶다고만 생각했던 ‘기획’이라는 직무가 저와 잘 맞는 직무일지 확인해보고 싶었거든요!

    혹시나 27기에 지원하고 싶은데 무슨 직무에 지원해야 할까 고민이신 분들은 JD를 꼼꼼히 읽어보시고,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구글링도 많이 해보시면서 정보를 찾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쉽게도 현재 UKOV 사이트는 리뉴얼 중입니다 😭)

     

     

     

    Q3. 25기 단장으로서 어떤 경험이 가장 기억에 남나요?

     

    소프트뱅크벤처스 VC 강연, 30명이 넘는 25기 간의 네트워킹 등 여러 이벤트들이 떠오르지만, 아무래도 운영진 분들과 함께한 26기 리크루팅 과정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25기를 이끌어가면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들을 확인했기 때문에, 26기 리크루팅에 있어서 25기에서의 강점은 더 강화하고, 약점은 보완할 수 있도록 회의를 여러 번 진행했었는데요.
    이전 기수들에서 리크루팅을 진행했던 자료들을 25기에서 저와 운영진들이 직접 경험한 내용들을 결합시켜서 새로운 리크루팅 기준을 마련해 모든 절차를 진행했기 때문에 26기에 좋은 분들을 모실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Q4. 지우님만의 회사 생활 꿀팁, 알려주실 수 있나요? 😮

     

    회사 생활을 잘하려면 회사 업무에 대한 오너십을 가지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 회사 아니야~’ 하는 생각이 제일 위험하죠.. 내 회사, 내 일 이라고 생각해야 배워갈 수 있는 것도 많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많이 찾아오는 것 같아요. 그리고 스타트업에서 일을 하면서 경력에 비해 많은 책임을 부여받는 경우가 생길텐데, 그 책임을 부담스러워하지 않고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면서 즐기는 마음가짐이 있다면 금상첨화겠네요.

    오너십을 가질 수 있는, 어려운 일이더라도 즐길 수 있는 업무를 하려면.. 직무와 회사를 잘 선택하는 게 중요하겠죠! 그렇기 때문에 UKOV 만큼 좋은 기회가 또 없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검증된 스타트업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직무를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UKOV에 있으니까요 ㅎㅎ

     

     

     

    Q5. 지난 인턴 생활을 돌이켜보며 지우님은 어떤 성장을 하셨다고 생각하시나요?

     

    소통하는 법을 배운 기회였습니다.
    소통이라는 게.. 매우 추상적인 단어인데, 정말 말 그대로 의견을 잘 듣고, 잘 전달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좋은 기회로 마지막 2달 간은 팀장으로서 하나의 독립된 팀을 이끌어 볼 수 있었습니다. 전공 특성 상 학교에서 팀프로젝트를 워낙 많이 경험해봤음에도 회사에서 팀을 이끄는 건 또 다른 영역이었기 때문에 팀장 초반에는 어려움도 꽤 있었는데, 회사 내 임원 분들께 여러 번 찾아가 조언을 구하면서 팀장으로서 팀을 이끄는 방법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회사에서 팀 생활을 한 번 겪고 오니, 이제 학교에서 팀프로젝트는 아무것도 아니네요! (허허)

     

     

     

    Q6. 마지막으로 지원자 분들께 한 마디 남겨주세요.

     

     유 : 유코브 왜 안하세요?

    코 : 코리아 갓 스타트업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브 : 브라보! 당장 지원하세용 ㅎㅎ~

     


     

    27기 모집홍보가 진행 중입니다!

     

    자세한 지원방법 및 참여사 정보가 궁금하다면?!

    👇👇

    https://ukov.tistory.com/145

     

    [UKOV 27기 리크루팅] 27기 리크루팅이 시작되었습니다! (일정 및 지원방법)

    스타트업 인재로 성장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모임, UKOV 대학생벤처기사단이 2023년 상반기를 함께 뜨겁게 보낼 27기 단원을 모집합니다! 안녕하세요! 대학생 벤처기사단, UKOV입니다 ✨ 정말

    ukov.tistory.com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