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UKOV 21기] 인턴십 후기 - 가우디오랩 김승현
    UKOV LIFE 2020. 5. 5. 22:40

     

    "실질적인 가치를 추구하고 세상을 바꾸는데 열정적인 사람들 "

     

     

    UKOV 21기 - 가우디오랩 사업개발팀 김승현

    Q 안녕하세요, 승현씨.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홍콩중문대학교에서 경영학과 중국학을 이중전공으로 공부 중인 김승현입니다! 저는 중국경제와 기업가정신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항상 스스로의 발전을 열망하는 학생입니다. “It’s all about how real you are.”라는 말을 스스로에게 자주 되묻곤 하는데, 실질적인 가치가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제 삶의 목표는 세상을 더 넓게 잘 이해하는 것과 이 세상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두 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는 좋은 직업을 찾기를 희망합니다. 저는 UKOV를 통해 오디오 솔루션 스타트업 가우디오랩에서 인턴십을 실시하였고 저와 회사에 좋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생각이 되어 휴학을 결정하고 인턴십을 연장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Q UKOV에 참여하게 된 계기나 기대한 바가 있을까요?

    A 2019 1111일부터 홍콩 시위가 대학가에 번지게 되어 학기가 조기 종강 된 바람에 어쩔 수 없이 생각보다 일찍 한국에 오게 되었습니다. 평소보다 길어진 겨울방학을 계획하며 인턴십을 찾던 중 슈퍼루키라는 채용 사이트를 통해 UKOV를 알게 되었습니다. 스타트업에서 특히 인턴십을 하고 싶었던 이유 중 하나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실질적으로 배울 수 있겠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설령 이것이 첫 인턴십일지라도 더 큰 책임감을 갖고 더 다양한 일을 하고 싶었기에 스타트업이 제게는 적절한 시작이자 도전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열린 정신으로 일을 하는 가우디오랩에서라면 저는 스스로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Q 가우디오랩에서의 인턴십 경험을 공유해주실 수 있나요?

    A 우선 가우디오랩은 전직원의 통합을 중시하고 이를 통해 만들어지는 가치에 대한 믿음이 강한 회사입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공유하고 이러한 의견을 토대로 일의 추진력을 향상시키는 분위기이며 직원의 업무 효율성을 특히 중시하는 회사입니다. 인턴사원 역시 마찬가지로 정직원처럼 대우해주는 회사인데요. 인턴이라고 클라이언트 미팅이나 팀장급 미팅에 참여하거나 참관조차 못하게 막지 않습니다.

    저는 사업기획과 관련된 일을 하고 있는데 그동안 세일즈와 마케팅에 대한 경험은 기본이고 이론으로 배운 개념들을 실질적으로 적용하는 경험들을 하며 경영에 대한 저의 관점을 넓힐 수 있었습니다. 제 아이디어가 실제로 채택되고 프로젝트로 진행될 때 많은 보람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가우디오랩은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할 정도로 직원들의 업무를 서포트하는 회사입니다. 저는 이곳에서 매일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 경험을 하고 있으며 좋은 스타트업이란 무엇인지 배워가고 있습니다.

     

    Q 기억에 남는 동료가 있을까요? 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팀장님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줄곧 해외에서 거주했기 때문에 더욱 궁금한 점도 많고 부족한 점도 많은 제게 눈높이를 맞춰 진심으로 지도해주셨습니다. 일에 있어 팀장님께서 중시하는 가치들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일을 하고 있으신지 항상 공유해주셔서 정말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인턴임에도 동등하게 대우하고 존중해주셨으며 제가 잘못을 저지르면 따끔하게 혼내주셔서 좋았습니다.

     

    Q 인턴십을 통해 배운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 대표님께서는 책으로는 절대 배울 수 없는 좋은 가치들과 여러 업무 추진 방법들을 항상 공유해주셨습니다. 회사의 위기 상황 대처법이나 조직운영에 있어 사람의 중요성 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인턴십 중 깨우친 가장 큰 교훈은 일에 효율적으로 그리고 효과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이었던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저는 줄곧 제가 일의 우선순위를 알맞게 매긴다고 생각했지만 제가 하고 싶은 일을 우선시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 제가 대표님과 일하며 중요도를 판단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고 올바른 일의 표본을 항상 보여주신 직원분들을 보며 도움이 되는 팀원의 역할 또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가우디오랩을 통해 비효율적이던 저의 기존 일 방식과 더불어 제가 진정으로 원하는 가치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두 달 정도 남은 인턴십이지만, 퇴사하면 사람들과 헤어진다는 게 가장 아쉬울 것 같습니다.

     

    Q 마지막으로 소감 한 마디와 UKOV 22기 지원자들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A UKOV는 비슷한 가치를 공유하는 사람들이 만날 수 있는 단체입니다.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사회에 좋은 영향을 끼치고 싶어하는 사람들입니다. UKOV는 이러한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는 단체이고, 이러한 사람들 주변에 있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는 강력히 추천합니다. 실질적인 가치를 추구하고 세상을 바꾸는데 열정적인 사람들을 만나는데 이만한 좋은 기회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꼭 지원하셔서 평생 함께 할 인적 자산 혹은 내 사람들을 꼭 만드시길 바랍니다!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