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4기 유은실입니다! 현재 중국 청화대에 재학중이구요, 여름방학 때 인턴을 알아 보던 중 우연히 UKOV라는 단체를 알게 돼서 운 좋게 4기 멤버가 되었습니다^^

UKOV를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 그리고 지원하게 된 동기를 알고 싶습니다.
저는 정말 막연하게 방학 때 인턴을 해야겠다 하고 취업사이트를 돌아다니던 중에 유코브라는 단체에서 벤처에 관심 있는 인턴 지원자를 뽑는다고 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회사에서 일했고 어떤 업무를 담당했는지 설명해주세요.
저는 포토북 제작업체인 스냅스라는 회사에서 인턴을 했습니다^^ 때마침 스냅스에서중국 진출을 염두 해 두고 있었기 때문에 해외마케팅 부에서 일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인턴을 했을 당시 일본 관련 일이 진행 중 이여서 같이 인턴을 하게 된  김형석오빠를 도와 일본에 보낼 PPT를 만들고 자료 수집을 하였고, 그 외에 중국시장조사와 대만시장조사를 하고, 중국 관련 업체와 연락을 담당하는 일을 했습니다^^ 마지막 1주를 남기고는 일본진출을 위한 마케팅플랜을 짜는 것을 마지막 미션으로 하였습니다 ^^

인턴십을 하면서 특별히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업무관련 에피소드는 아니고.. 지난 여름 폭우가 내리고 몇몇 지역이 침수 되었을 때, 회사 역앞에 도로가 침수돼서 오도가도 못하는 상황이 있었어요, 한번도 지각을 한 적이 없는데 그날 길을 돌아서 회사로 가는 바람에 30분 정도 지각을 했는데, 회사에 가니 아직 못오신 분도 많고, 다들 비에 젖어 있었어요, 그리곤 살아서 돌아왔다고 반겨주셨죠^^ 그때가 가장 기억에 남네요..

다른 인턴십이나 프로그램과 비교했을 때 UKOV 프로그램을 통해 특별히 얻을 수 있었던 점이 있다면 무엇이었을까요?
다른 인턴십 프로그램과는 달리, UKOV의 인턴십은 정말 실무를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어요. 인턴을 하는 회사가 벤처기업이기 때문에, 곧 사회생활에 첫 걸음을 내딛을 패기왕성 한 학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인턴 기간 중에 아! 이런 모습은 정말 나 같지 않았다 싶을 정도로 평소 자신의 모습과 다른 모습을 발견하게 된 이야기도 있으면 해주세요.
원래 많은 사람들 앞에 나서서 이야기 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데, 제가 일했던 스냅스 회사에서는 pt발표를 자주 시키셨어요, 몇 번의 발표 뒤에 어느 순간 떨지 않고 자연스럽게 말을 하고 있는 저를 발견하곤 스스로를 기특해 했어요^^ 그 덕에 지금은 다른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 하는 것도 자연스럽고 부끄러움도 덜해진 것 같아요^^

UKOV에 지원하는 분들께 하고 싶으신 말이 있다면
?
UKOV에서 활동을 하면서 정말 느낀 것도 많고 배운 것도 많았습니다.. 인턴십을 하면서도, UKOV분들과 세미나를 갖고 이야기를 하면서 저 자신에 대해서 알게 되고, 또 제가 잘하고 앞으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도 알게 되었어요벤처에 관심 있고, UKOV에 관심이 있는 분들과 더 많이 알아가고 함께 발전하고 싶어요! 지원자분들 환영합니다!
신고
Posted by UKO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