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otiple에서 경험한 "리얼" 벤처 스토리
    UKOV LIFE 2011. 10. 6. 10:59

    안녕하세요! 슬기씨! 인터뷰하기에 앞서 슬기씨가 누구인지 살짝 알려주실래요? 안녕하세요^^ 전 고려대학교 수학과에서 여왕님(캬~)을 맡고있는 이슬기입니다.신입생때부터 옷스타일,화장, 표정, 눈빛, 말투 모두 존니스트도도(최상급입니당)하여 얻게된 신분(?)이죠 ㅋㅋㅋ (사실은 화장만지워도 순둥이랍니다>_<)  이런 신분이 제가 더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행동을 하는데 한몫한것 같기도 해요 ^^
    오~ 정말 여왕님 포스가 느껴집니다! 슬기씨는 UKOV를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그리고 어떻게 해서 지원하게 되었는지 말해주세요.
    고려대학교에서 "CampusCEO2" 수업을 들으면서 한 학기동안 실제 아이디어를 모아 교수님의 도움으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실제 벤처캐피탈리스트들을 모셔두고 학기말에 발표경진대회를 했습니다. 이때 소프트뱅크벤처스 이은우 심사역님을 통해 UKOV에 대해 알게되었고, 수업을 하면서 "벤처"와 "서비스"에 관심이 많아졌고, 벤처를 직접 경험하고 싶은 마음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슬기씨는 어떤 회사에서 일했고 그곳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했는지 간단히 설명해주세요.저는 로티플이라는 위치기반 실시간 소셜커머스 벤처회사에서 3개월 일했습니다. 전략기획팀으로 입사했지만, 스타트업 회사라 처음 한 달은 영업도 해보고 직접 시장조사도 많이 나가고, 조직의 체계를 잡는 일과 효율을 높이는 일을 주로 했습니다. 그 이후에는 전략기획팀에 안착(?)하여 경쟁사 조사, 국내외 시장환경 리서치, 신규서비스기획을 하였습니다.
    로티플에서 인턴십을 하면서 특별히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작은 회사지만 직책이 다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메일한통이 오더라구요~.효율적이고 수평적인 의사소통을 위해 사내에서 호칭을 "(이름or닉네임)님"으로 통일한다구요. 예전에 대기업에서 인턴을 했었던 기억도 있고, 학교 다닐때도 선후배가 있는 그런 보수적인 사회만 겪었던 저에게는 신선한 경험이였습니다. 처음에 어찌나 입이 안떨어지던지.. 그치만 확실히 대화가 편하긴 했어요>_<. 입에 붙어서 학교선배에게도 ~~님 해버린거 있죠 ㅎㅎ
    슬기씨가 일한 곳은 Start-up 회사잖아요. Start-up 회사의 장단점은 어떤 게 있나요? "초스피드"가 큰 장점이였습니다. 문제해결과정이, 성장속도가 정말 빨랐습니다.효율이 좋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단점은 사람이 늘어나는데 조직화와 체계화가 안되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스타트업에서 일할 기회는 정말 감사한 기회인것 같습니다. 내 말하나가, 의견 하나가  결과물이 될 수 있는것이 정말 좋았고, 실제로 회사가 어떻게 크는지 직접 겪었다는 것에 큰 가치를 느낍니다.
     다른 인턴십과 달리 오로지 UKOV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특별히 얻을 수 있었던 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단순히 스펙을 위한 인턴십이 아닙니다. 복사만 하고 네이트온이나 페이스북만하는 인턴십도 아닙니다. UKOV를 통한 인턴들은 회사에서 실제로 인정 받으며일을 합니다. "Real"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벤처에 관심과 열정이 있고,행동력이 있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집단이라 서로에게 배우며 성장할 수 있습니다. 전 기수들과의 소통도 잘 되고, UKOV는 제 인생에 장기적인 네트워크일 거라 확신합니다.
     앞으로 UKOV에 지원할 분들께 하고 싶으신 말씀 한 마디만 해주세요!단군이래에 최고의 스펙을 가진 여러분께 감히 말씀드립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알 면 알수록 기회가 많습니다. 하루하루 더 가치있는 일을 하고싶으시다면,조직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싶다면 이번에 기회를 잡으세요! 우리는 120살이 평균 수명이라고 합니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지원해보세요! UKOV는 길고 긴 120살 여정이 풍요로울 수 있는 기회의 첫 단추가 될것입니다.

Designed by Tistory.